노니가루 중금속 똑똑한 정보

 

어제 갑자기 머리가 너무 아팠어요.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서 그런가봐요. 마음을 좋게 먹으려고 해도 주변에 자꾸 저를 괴롭히는 사람들이 많아서 화가 나는 요즘이예요. 이제 시골에 내려갈 준비를 하느라고 KTX 예약을 해야하는데 다들 같은 마음으로 시골을 내려가는지 연이어서 4식구가 함께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올해 가족들끼리 강제 이산가족처럼 따로 앉아서 갑니다! 여름에 바빠서 휴가를 못다녀와서 늦은 휴가를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고 있습니다. 인간은 환경에 적응한다고 또 이렇게 가족들과 간만에 여유있는 시간을 갖게 되니 그것도 참 의미가 남다른 듯 합니다^^

 

아, 그리고 오늘은 노니가루 중금속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저는 소화기관이 약해서 체를 굉장히 자주 하는 편이었는데, 그럴 때마다 보통 많은 가정집에서 매실액을 타먹잖아요. 저희 엄마께서는 꼭 노니즙을 챙겨주셨어요. 그리고 저도 엄마처럼 그 효과를 정말 많이 봤답니다. 성인이 된 이후에도 가끔 몸이 좋지 않다고 느끼면 즙을 꼭 챙겨먹는데, 최근 소화 촉진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효능을 알게 됐고 실제로 몸으로 많은 이점을 체감하고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챙겨먹을 예정이랍니다.

노니가루 중금속 외에도 사실 저도 항암효과와 면연력 상승 이외에는 정확한 장점은 모르는데요. 오늘은 마법에 열매라고 불리는 이것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열매는 작고 울퉁불퉁한 도깨비방망이처럼 생겼습니다. 과실에는 섬유질과 즙이 많다고 해요. 그래서 액기스를 담그면 금방 청이 된답니다. 그리고 과실이 익으면서 황갈색이 되고, 이때부터는 오래된 치즈 냄새가 난다고 하는데요. 액기스를 담가도 이 냄새는 계속 가더라고요. 사실 저는 이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좋아합니다.

사실 과일이라고는 하지만 맛이나 향기가 영 과일 같지 않은 면이 있죠. 오죽하면 치즈 푸르트라는 호주 이름이 있는데 상한 치즈냄새라는 뜻이에요. 때문에 원산지인 남태평양에서도 식량보다는 주로 약재로 사용해왔고 특히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데 탁월해서 뛰어난 치료제로 알려졌다고 하죠. 노니에 함유된 성분은 실제로 엄청 다양한데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외에도 플라보노이드와 카테킨, 세로토닌, 아트라퀴논 등의 기능성 성분들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은 항산화 기능은 물론, 통증을 완화하고 소화를 돕는 등의 여러 치료를 돕는 효능이 있어요.

노니 맛을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은 어떤맛일지 궁금하실 텐데요. 노니 열매의 맛은 과일이라고 말하기 그럴정도로 맛이 고약하고쓰다고 하더라고요. 유기농 노니의 경우 농약이나 화학비료 사용 노니보다 맛이 부드럽고 깔끔하다고 하더라고요. 지속적으로 꾸준히 섭취해보면 왜 건강한 열매라고 하는지 느끼실거예요. 이 외에도 칼륨, 비타민c, 세로토닌 등의 다양한 생리활성물질을 통해서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건강한 열매라고 해요.

노니는 중국·하와이·타히티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열매·잎사귀·뿌리·줄기·씨 등을 약용이나 약재로 사용해 왔으며, 인도네시아, 하와이에서는 전통 염색에 껍질과 뿌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노니의 열매는 식품 및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잎, 줄기, 꽃, 씨 등이 약용으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노니의 프로제로닌 성분은 자외선으로 인해 데미지입은 피부 재생에도 좋다고 합니다. 요산수치를 감소시켜통풍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혈액에서 염증 제거와 관절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노니가루 중금속 관련하여 또 이런 영양공급을 해주는 건강식품의 경우 항상 추출 방법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고온의 추출이나 열수 추출을 하게 된다면 많은 양의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꾸준하게 일부러 챙겨 먹었는데 영양소가 절반밖에 남지 않았다면 효과도 1/2로 줄어들게 되겠죠? 그래서 가공된 식품의 경우 추출방법을 꼭 저온으로 하였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노니의 경우도 사려고 알아보니 많은 제품이 저온이 아닌 중 저온으로 추출하였던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을 느끼시려면 꼭 주의하셔야 하겠죠.

스코폴레틴 이라는 성분은 특히 혈관 벽에 붙어 있는 나쁜 염증들을 배출시켜서 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항염증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진통이나 소염에 좋은 성분이기도 하죠. 또한 프로제로닌의 성분은 체내에서 제로닌 성분으로 변해 세포를 강화하고 세포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세포기능 활성화를 통해서 병들고 지친 세포를 건강한 세포로 변화되게 되어 신진대사가 활성화되며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노니가루 중금속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