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 잎 효능 찐이네

확실히 9월되니까 무더위가 한풀 꺾인 것 같아요. 그러고보면 이렇게 사계절이 있는 것이 신기해요. 사계절 있는 나라가 많이 없잖아요. 아마 여름만 있는 나라였음 너무 힘들었을듯. 오랫동안 연락이 끊어졌던 친구와 최근에 연락이 닿았어요. 정말 깜짝 놀라기도 하고 반갑기도 하고 만나기 전에 전화통화 먼저 했는데 진짜 엊그제 만났던 것처럼 어색함이 1도 없더라구요. 추석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혹시 어떤게 있으신가요? 저는 토란국도 좋아하고 전도 좋아하는데 시골에 내려가서 가장 기다리는 시간은 아무래도 송편이 아닐까싶어요! 가끔 할머니가 저를 위해 꿀떡도 준비해주시는데 올해도 엄청 기대됩니다~

 

아, 그리고 이번엔 도라지 잎 효능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도라지 항암작용도 있고 치매예방까지 되기때문에 아무래도 나이가 많아서 건강에 걱정이시거나 미리 예방하고 싶으신 분들은 섭취하는 것이 좋고 우리 몸 전반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치기때문에 먹으면 좋고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염증을 완화시키고 폐를 맑게 하는 알칼리성 식품이고 칼슘, 철분, 칼륨,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섬유질, 비타민c, 인 등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도라지 잎 효능 외에도 허파와 화농증을 다스리고 농을 배설시킨다고 하는 효능이 있는 도라지는 식용으로도 약용으로도 널리 사용되었고 도라지타령이 있을 정도로 우리 생활과 가까이에 있으며 호흡기 건강에 아주 좋은 것으로 나와있고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외부의 세균 바이러스 등의 침투를 막고 호흡기를 건강하게 해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도라지 뿌리도 건강에 좋은데 주로 뿌리는 약용으로 사용을 하는데 겉껍질에 포함되어있는 사포닌은 항암효과에도 있고 만성 피로가 있으시면 간을 건강하게 해야하는데 간보호에도 특효가 있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고 진통작용 등을 하며 기관지에 좋아 호흡기 건강도 챙겨주어 폐에 질환이 있거나 인후통이 있다면 건강을 좋게 하고 미리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애용하는 산나물 중 하나로 몸에 좋기 때문에 그 수요가 증가하여 재배면적이 확대되고 있고 기관지, 기침 등에 효과가 좋아 환절기나 겨울에 특히 수요가 많고 가래나 기침이 심할 때는 도라지청을 차로 만들어 먹으면 기침과 가래가 가라앉기 땜누에 쉽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이니 이렇게 해서 드셔보시면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도라지 어떻게 먹으면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을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건강에 좋은것인데 겉껍질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껍질째 같이 먹는 것이 좋고 구입할 때 아예 깨끗하게 껍질이 까져서 손질되어 있는 것보다는 껍질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고 흙이 없거나 씻겨 있는 도라지는 대체적으로 수입산 도라지입니다.

도라지 잎 효능 관련 내용으로 도라지 목이 쉬거나 귀와 코가 건조한 경우에 먹으면 좋고 급성인후질환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고 특히 쓰임이 참 많은 약재인데 특유의 단맛이 나서 먹기에 좋고 기침과 가래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강장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로한 분들에게 아주 좋고 특히 이 피로를 해결해주는 간에도 좋아서 간질환이 있는분들도 먹으면 좋은 영향을 줍니다.

간 건강을 돕기 때문에 평소에 만성피로에 시달리신다면 아주 특효가 될 수 있고 암과 같은 악성 종양 세포에 대응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는데도 좋고 면역력을 높여 전반적으로 건강을 돕는 작용을 하여 요즘같이 면역력 증진이 중요한 시기에 섭취하면 아주 좋고 전반적으로 몸에 좋기 때문에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섭취를 권합니다.

 

이제 도라지 잎 효능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