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구입 제대로 알기

어제 갑자기 머리가 너무 아팠어요.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서 그런가봐요. 마음을 좋게 먹으려고 해도 주변에 자꾸 저를 괴롭히는 사람들이 많아서 화가 나는 요즘이예요. 요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건지 알게모르게 계속 위가 아파오길래 병원에 가보니 위염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한동안 약을 먹으면서 술이나 담배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말라고 하는데 병원을 끊어야할까봐요 ㅠㅠ 여름에 바빠서 휴가를 못다녀와서 늦은 휴가를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고 있습니다. 인간은 환경에 적응한다고 또 이렇게 가족들과 간만에 여유있는 시간을 갖게 되니 그것도 참 의미가 남다른 듯 합니다^^

 

그러면 도라지구입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오래묵은 것은 산삼못지 않은 효능이 있다고 할 정도로 건강에 좋고 특히 호흡기 질환의 치료약으로 그 효능이 특출나고 감기에도 좋지만 천식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면역력이 약한 어린아이 그리고 노인들에게도 아주 좋고 잦은 스트레스로 인해서 면역력이 약해진 분들에게도 유독 좋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도라지구입 관련 내용으로 목이 자주 붓거나 염증이 생긴 경우 만성 기관지염에는 도라지를 끓인 물을 드시면 좋고 혈전에 콜레스테롤이 쌓인 고혈압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저하해주기때문에 좋고 식균 작용을 촉진시키고 독소 생성을 감소시키고 이눌린 성분이 항암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아주 좋고 숨이 차는 증세를 완화시켜주기도 하고 혈당수치를 정상적으로 만들어주기때문에 당뇨 환자에게 좋습니다.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 길경, 도랏, 질경, 백약, 산도라지, 길경채 이러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고 방언으로는 도래(도레), 돌가지라 불리기도 하며 산에서도 자라고 들에서도 자라고 양지바른 곳에서 주로 자라고 뿌리가 굵고 줄기는 곧게 자라고 꺾었을 때 흰색 즙이 나오기도 하며 꽃말은 영원한 사랑을 뜻하고 한국, 일본, 중국에 분포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애용하는 산나물 중 하나로 몸에 좋기 때문에 그 수요가 증가하여 재배면적이 확대되고 있고 기관지, 기침 등에 효과가 좋아 환절기나 겨울에 특히 수요가 많고 가래나 기침이 심할 때는 도라지청을 차로 만들어 먹으면 기침과 가래가 가라앉기 땜누에 쉽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이니 이렇게 해서 드셔보시면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도라지 껍질을 벗긴 후에 잘게 찢어서 나물 무침 요리로 하거나 고추장 양념으로 구이를 해서 먹기도 하고 장기간 섭취를 희망한다면 이렇게 요리로 먹는 것보다 차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은데 신선한 뿌리를 구입하여 깨끗하게 씻은 다음에 뿌리를 주전자에 넣고 물을 부어 끓여 먹는 것도 좋고 이 때 단맛와 효능을 더 해주기 위해 대추 몇 알을 넣어도 좋습니다.

도라지구입 관련 내용으로 맛은 대체적으로 쌉쌀한 맛이 나는데 이는 사포닌이라는 성분때문이고 이눌린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외부로부터 바이러스나 안좋은 것들이 침투했을 때 이를 막아주고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흡입되는 것을 막아주고 이로 인해 폐가 손상되는 것도 막아주기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도라지 손질법과 어떻게 까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에게 설명을 해드리자면 미끄럽기 때문에 장갑을 끼고 손질하면서 까는 것이 좋고 까기 전에 물에 어느정도 불려주는 것이 좋고 칼로 위에 잘라내고 장갑을 낀 손으로 껍질을 문지르면 깔끔하게 벗져기게 되고 깐도라지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말리는 것이 좋고 냉장고에 보관하려면 비닐팩에 넣어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도라지구입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