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노아 렌틸콩 밥 좋은 이유

여름이 지나고 나서 이제 슬슬 더위가 꺽이나 싶지만 올해 더위는 유난히 오래 지속된다고 하더라구요. 안그래도 초여름에 그렇게 많이 덥지 않아서 올해 에어컨을 거의 키지 않았는데 왜 지금 저는 에어컨을 틀고 있는걸까요 저는 평소에 면요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진짜 면으로 된 요리는 다 좋아하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 하려면 탄수화물 멀리해야 한다고 하는데 면끊는 것은 정말 너무너무 힘들어요. 날이 시원해져서 이제 다시 달리기 할 수 있겠어요. 나름 취미가 동네 한바퀴 도는건데 너무 더워서 여름엔 안달렸거든요. 오래만에 런닝화신고 달리니까 힘든데도 너무 좋더라구요.

 

아, 그리고 이번엔 퀴노아 렌틸콩 밥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높은 불용성 섬유질과 단백질 함량이 높아 식후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서 체중조절을 하는 분들이 많이 먹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는 것이 확인이 되고 에너지 소비가 증가하고 지방 생성은 낮춰주는 등 체중 감량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고 망간 성분이 1일 권장량의 절반이나 포함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주 좋고 망간은 소화효소를 활성화 시켜줘 소화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퀴노아 렌틸콩 밥 관련 내용으로 퀴노아샐러드로 많이 먹기도 하는데 조금 찐다음에 평소에 샐러드를 해서 먹었던 것처럼 다양한 채소와 소스를 넣어먹게 되면 맛있는 샐러드가 완성이 되는데 몸에 좋은 식품이지만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를 해야하는데 칼륨 함량이 많은 식품인데 칼륨은 우리 몸에서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좋은 역할을 하지만 신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는 안좋습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기도 하고 편두통이 완화되기도 하고 혈당 조절을 촉진해서 해독 작용을 용이하게 해주는데 탁월하고 리보플라빈이 다른 곡류에 비해 높고 뇌와 근육 세포 내에서 에너지 대사를 개선하기도 하고 세포에 적절한 에너지를 생산하여 만들 수 있게 해주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포만감이 높고 소화를 촉진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유용합니다.

퀴노아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고 단백질도 많고 몸에 좋은 지방도 있는데 이것은 해독에 필요한 세가지 요소이며 우리 몸에있는 독소를 배출시켜주는데 좋고 식이섬유도 있고 양질의 단백질도 있고 여기에 오메다 3와 오메다 9가 있어 최적이라고 볼 수 있으며 우유와 비교했을 때도 충분한 영양소가 있기 때문에 우유만큼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퀴노아는 각종 염증에 대응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우리가 건강하게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고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철분과 마그네슘 아연을 섭취하기에 아주 좋은 곡물로 리보플라빈, 엽산, 티아민, 비타민e 등의 비타민류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아주 좋습

니다.

 

퀴노아 렌틸콩 밥 더 알아보면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퀴노아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잉카의 언어로 곡물의 어머니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나게 영양가가 많은 식품이고 기원전부터 남아메리카 안데스 지역에서 재배가 되었고 잉카인들은 신의 선물로 여겼을만큼 신성하게 여겼고 풍부한 영양가가 담겨있다고 재조명되었습니다.

퀴노아 단일 불포화 지방을 포함하여 심장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고 혈당 수치에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여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씨앗이 지질 성분의 과당과 포도당 수치로 발생하는 부정저긴 효과를 대부분 줄일 수 있다고 하고 항산화 작용이 가장 크게 작용하여 고혈압과 당뇨병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 퀴노아 렌틸콩 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